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
로그인 회원가입 이용약관 고객지원 회원찾기 미니홈업체 비회원주문검색 모바일모드
회원로그인 회원로그인
업체등록하기
물류 자료실
46
물류 동영상
40
물류 갤러리
9
벌크 스케쥴
315
운송견적 문의
5
질문 & 답변
3
번역 & 작문
1
벌크 강좌
4
익명게시판
31
공지사항
3
문의사항
2
FAQ
4
고객지원안내
바다페이지 : BADAPAGE   커뮤니티   물류 자료실   상세보기  
물류자료실.
제목  LAYCAN 이란 ?? 2017-05-09 18:10:59
작성인
  Loving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
조회 : 3169   추천: 108


Laycan (laydays & cancelling date)


부정기선 배선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항목입니다.

Cargo ready 완료 후의 날짜로 일정한 기간을 정해서 제시하는 것입니다.

Cargo volume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5일 / 7일 / 10일의 기간 중에 하나를 제시하여 선사와의 fixture note에 포함시켜야 합니다.

이 기간 동안에 화주는 화물을 지정되는 부두에 갔다 놓아야 하고, 선사는 선박을 지정되는 부두에 도착시켜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.

Laycan 날짜 내에 배선된 선박이 Loading port 에 도착한 후에 화물이 없으면, 화물이 준비될 때까지의 daily waiting charge (detention) 또는 화물이 전혀 선적이 안 되는 경우에는 cancellation penalty (=same amount of dead freight) 를 화주 측에서 지불해야 합니다.


Laycan 날짜에 선박이 loading port 에 들어오지 못하는 경우, 선주측에서 ETA notice 를 하면서 extention 요청을 합니다.

화주측에서 다른 선박의 배선이 가능하면 cancel 하면 되고, 다른 대안이 없으면 날짜를 표시하여 extention 에  agree 하면 됩니다. Cancel 되었을 때 선주 측에서 배상하는 금액은 없습니다.

선주 측에서 보면 선주의 수입은 화물이 선적된 후에 sea freight 를 받는 것이 유일하며, 그 이전 단계까지는 loading port 를 향하여 선박을 운항시키고 있고 이에 따른 운항 cost 를 먼저 부담하고 있는 것입니다.


이상 Laycan  관련 상기와 같이 설명드리며, 추가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문의주세요.^^
감사합니다.
추천  소스보기  목록 
번호 첨부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
게시물이 없습니다.
 46 국내외 자항선 선사 리스트 2017-07-02 113
 45 LAYCAN 이란 ?? 2017-05-09 108
 44 국내 Survey 업체 정보 공유 (검정 업 2017-02-25 117
 43 유익한 온라인 물류 웹사이트 소개 [1] 2017-02-04 145
 42 군수물자 적하보험 가입시 참조사 2017-01-19 119
 41 중량물 해상 운송시 체크할 사항 ( 2017-01-05 112
 40 쇼링 관련 유익한 자료 2016-11-22 130
 39 BULK Terms 설명 2016-11-04 127
 38 KMI 해운시황포커스 제292호 [1] 2016-03-22 143
 37 KMI 국제물류 위클리 제348호 [1] 2016-03-22 147
 36 KMI 해운시황포커스 제291호 2016-03-22 133
 35 KMI 국제물류 위클리 제347호 [3] 2016-03-15 129
 34 KMI 해운시황포커스 제290호 2016-03-15 139
 33 KMI 해운시황포커스 제289호 [2] 2016-03-02 135
 32 KMI 국제물류 위클리 제346호 [2] 2016-03-02 131
 31 용선중개 수수료 2016-02-29 137
 30 KMI 국제물류 위클리 제345호 2016-02-25 131
 29 KMI 해운시황포커스 제288호 2016-02-25 137
 28 KMI 국제물류 위클리 제344호 2016-02-22 129
 27 KMI 국제물류 위클리 제343호 2016-02-15 134
123